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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오닉6 현재까지 공개된 디자인, 제원, 실내 총정리

by 산골산 2022. 7. 1.

최근 아이오닉 6의 티저 사진들이 연속으로 공개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둔 아이오닉 6의 세부적인 정확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실내, 제원 등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아이오닉6-전면
아이오닉6 전면부
아이오닉6-후면
아이오닉6 후면

아이오닉 6은 콘셉트카 프로페서의 전반적인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유선형으로 잘빠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차량 전반적으로 표현하였고 짧은 후드와 스트림 라인이 강조된 디자인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외에 세부적인 디자인적인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6-파라메트릭픽셀라이트
아이오닉6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

  • 전면부의 돌출부가 낮아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 전면 헤드램프, 후면 리어램프, 리어 스포일러에 장착된 총 700여 개의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상당히 미래지향적이고 전기차의 느낌을 잘 살려냈습니다.
  • 전면부 중단에 길게 장착된 일자형 가로 띠는 전면 센서와 카메라를 가리기 위한 디자인적인 요소입니다.
  • 전면부 최하단에는 6개의 점이 있는데, 이는 차량의 충전상태를 나타내는 장치입니다.
  • 후면 리어 스포일러와 세로형 리어램프는 스포티한 세단의 느낌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아이오닉 6의 실내

아이오닉 6은 휠베이스 2,950mm로 전기차 특유의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였고 돔 형식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공개된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자세한 사항 살펴보겠습니다.

아이오닉6-실내
아이오닉6 실내

  • 앰비언트 라이트가 차량의 면을 따라가며 간접 조명 역할을 하여 상당히 화려합니다.
  • 실내 위아래의 조명 색상을 다르게 표현하여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해줍니다.
  • 위 조명들은 운전자가 어떤 기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파동처럼 색상이 계속 변하며 이는 실내 디자인과 편의성을 둘 다 잡은 기능으로 호평을 많이 받고 있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 디지털 사이드미러 모니터는 실내를 양 옆으로 감싸주는 위치에 탑재되어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 12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테두리를 금속으로 하였으며 베젤을 검은색으로 처리해 실내 디자인과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습니다.
  • 브리지 타입의 센터 콘솔에는 컵홀더, 수납, 버튼들이 위치되었습니다.
  • 기존 도어가 굉장히 얇아져 도어 부분에 장착되어 있는 팔걸이를 없애고 창문 스위치 등을 센터 콘솔로 옮겨 조금 더 큰 실내공간을 확보하였지만, 이 부분은 실제 생활에서는 불편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3. 제원

  • 아이오닉 6은 현대의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사용하였으며 전장 4,800mm , 전폭 1,800mm , 전고 1,500mm , 휠 베이스 2,950mm로 내부 공간이 그랜저보다 넓습니다.
  • 배터리 용량은 77 kWh로 출시될 예정이며 신뢰도가 높은 정보에 따르면 가장 높은 트림에서는 환경부 인증 주행 가능 거리가 500km 이상이 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 아이오닉 6의 출력은 트림에 따라 170, 230, 325 마력이 예상되며 아이오닉 6N(고성능 모델)이 나올 경우 600마력에 버금가는 정도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해외 소식에 따르면 공기저항 계수가 0.21cd로 테슬라 모델 3 보다 공기저항이 적은 수치로 디자인적인 요소와 더불어 상당히 공기역학에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사전계약 및 예상 가격

  • 아이오닉 6은 2022년 7월 15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가 되고 사전 계약은 8월 중순부터 시작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식 출고는 2022년 말 ~ 2023년 상반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아이오닉 6의 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예상은 아이오닉 5보다는 비싼 가격에 출시될 것이 확실하다고 합니다. 보조금의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는 5,500만 대의 출시 가격은 현실적으로 힘들다는 의견이 많지만 일각에서는 기본 트림에 무옵션 차량의 출시 가격을 5,500만 원에 맞춰서 출시할 수도 있다는 예측도 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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