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이오닉 6의 티저 사진들이 연속으로 공개되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둔 아이오닉 6의 세부적인 정확한 정보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실내, 제원 등 현재까지 나온 정보들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오닉 6의 디자인
아이오닉 6은 콘셉트카 프로페서의 전반적인 느낌을 잘 살렸습니다. 유선형으로 잘빠진 공기역학적인 디자인을 차량 전반적으로 표현하였고 짧은 후드와 스트림 라인이 강조된 디자인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평가가 많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 외에 세부적인 디자인적인 특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전면부의 돌출부가 낮아져 측면에서 보았을 때 상당히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 전면 헤드램프, 후면 리어램프, 리어 스포일러에 장착된 총 700여 개의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상당히 미래지향적이고 전기차의 느낌을 잘 살려냈습니다.
- 전면부 중단에 길게 장착된 일자형 가로 띠는 전면 센서와 카메라를 가리기 위한 디자인적인 요소입니다.
- 전면부 최하단에는 6개의 점이 있는데, 이는 차량의 충전상태를 나타내는 장치입니다.
- 후면 리어 스포일러와 세로형 리어램프는 스포티한 세단의 느낌을 강조하며 공기역학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아이오닉 6의 실내
아이오닉 6은 휠베이스 2,950mm로 전기차 특유의 넓은 실내공간을 확보하였고 돔 형식의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공개된 실내 디자인도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자세한 사항 살펴보겠습니다.
- 앰비언트 라이트가 차량의 면을 따라가며 간접 조명 역할을 하여 상당히 화려합니다.
- 실내 위아래의 조명 색상을 다르게 표현하여 독특한 실내 분위기를 조성해줍니다.
- 위 조명들은 운전자가 어떤 기능을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파동처럼 색상이 계속 변하며 이는 실내 디자인과 편의성을 둘 다 잡은 기능으로 호평을 많이 받고 있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 디지털 사이드미러 모니터는 실내를 양 옆으로 감싸주는 위치에 탑재되어 안정적인 느낌을 줍니다.
- 12인치의 디스플레이는 테두리를 금속으로 하였으며 베젤을 검은색으로 처리해 실내 디자인과 잘 어울리며 고급스러운 느낌을 가미했습니다.
- 브리지 타입의 센터 콘솔에는 컵홀더, 수납, 버튼들이 위치되었습니다.
- 기존 도어가 굉장히 얇아져 도어 부분에 장착되어 있는 팔걸이를 없애고 창문 스위치 등을 센터 콘솔로 옮겨 조금 더 큰 실내공간을 확보하였지만, 이 부분은 실제 생활에서는 불편할 것이라는 예상이 많습니다.
3. 제원
- 아이오닉 6은 현대의 전기차 플랫폼 E-GMP를 사용하였으며 전장 4,800mm , 전폭 1,800mm , 전고 1,500mm , 휠 베이스 2,950mm로 내부 공간이 그랜저보다 넓습니다.
- 배터리 용량은 77 kWh로 출시될 예정이며 신뢰도가 높은 정보에 따르면 가장 높은 트림에서는 환경부 인증 주행 가능 거리가 500km 이상이 될 것이라는 정보가 있습니다.
- 아이오닉 6의 출력은 트림에 따라 170, 230, 325 마력이 예상되며 아이오닉 6N(고성능 모델)이 나올 경우 600마력에 버금가는 정도의 출력을 낼 것으로 예상됩니다.
- 해외 소식에 따르면 공기저항 계수가 0.21cd로 테슬라 모델 3 보다 공기저항이 적은 수치로 디자인적인 요소와 더불어 상당히 공기역학에 신경을 쓴 것을 알 수 있습니다.
4. 사전계약 및 예상 가격
- 아이오닉 6은 2022년 7월 15일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정식 공개가 되고 사전 계약은 8월 중순부터 시작이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정식 출고는 2022년 말 ~ 2023년 상반기가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 아이오닉 6의 출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나 대부분의 예상은 아이오닉 5보다는 비싼 가격에 출시될 것이 확실하다고 합니다. 보조금의 혜택을 100% 받을 수 있는 5,500만 대의 출시 가격은 현실적으로 힘들다는 의견이 많지만 일각에서는 기본 트림에 무옵션 차량의 출시 가격을 5,500만 원에 맞춰서 출시할 수도 있다는 예측도 있으니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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